3월21일부터 해외입국자의 격리가 면제되면서 수요역시 폭발하고 있습니다.

3차 접종을 한 경우, 2차 접종을 한 경우(14~180일)이내라면 WHO인정 백신 10종이라면 가능하고 국내접종자라면 별다른 접종등록 필요없이 증명이 가능합니다. 이전까지는 해외에 다녀온 경우 일주일 이상 격리를 해야했지만, 이제부터는 일주일 격리가 없어짐에 따라 매진행렬을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와이 여행시 체크해야될 사항을 함께 알아보시죠!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해외에서 코로나에 감염되었을 경우,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을 통해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82-44-320-0119

카카오톡채널은 소방청 응급의료 상담서비스 로 검색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1. 하와이 여행을 위한 하와이 현재 상황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먼저 신경써야 할 점은 안전한지 인데요.

현재 하와이는 1월을 정점으로 크게 줄고 있습니다. 2차완료 백신접종률은 약 78%이며, 3월 26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도 해제되었습니다. 미접종자도 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것도 문제없겠죠.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2. 하와이 항공권 정보

각종 여행사에서는 예약하자마자 출발이 확정된다면서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위한 항공편은 인천공항에서 현재 직항 편으로 운영중인 항공편은 호놀룰루까지 하와이안 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델타항공이 운항 중에 있습니다. 항공 요금은 이코노미 왕복 기준으로 140만원 ~ 200만원 초중반대입니다.

 

아무래도 좌석은 70%까지만 채울 수 있게 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는 좌석비용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다음달부터는 유류할증료가 올라 최대 21만원이상 오를 수 있습니다.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3. 하와이여행 입국시 필요 서류

하와이여행 비자 : 미국비자(ESTA포함)

백신접종증명서(영문)

출발 1일진 이내 검사한 코로나 음성확인서

미국 질병통제센터 요구 서약서

 

하와이여행 이후, 한국 입국시에는 출발일 기준 48시간(2일)이내 검사 및 발급된 PCR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4. 하와이호텔 준비 

하와이여행을 준비하면서 고려하는 점이 호텔입니다.

여행기간 중에 많게는 3군데 적게는 1군데의 호텔을 이용하는만큼 호텔의 위치나 컨디션에 따라 개인특성에 따라서 선택을 합니다. 가격기준으로는 5성급 이상 호텔은 1박에 40만원 이상인 곳이 대부분이고, 4성급이하의 호텔은 20만원 선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혼여행으로 가는 하와이여행일 경우, 5성급의 고급호텔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키키 해변을 중심으로 호텔이 형성되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뷰에 따라 가격이 낮아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5. 국내 입국이후

하와이여행을 마치고 국내 입국해서는 방역교통망(자차, 방역 택시, KTX 전용칸) 이용도 4월1일부터 해제되어 모든 입국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국전/입국 후 1일차/6~7일차 검사에 대해서도 입국 6~7일차 검사는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하도록 간소화하였습니다.

 

 

4월 하와이여행
4월 하와이여행

 

6. 해외여행이 가능한 나라들

그동안 여행수요가 억눌린 만큼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데요. 하와이 뿐만 아니라 다른 입국가능한 나라는 어디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미국과 유럽은 백신만 맞았다면 입국이 가능합니다.

일본의 경우 현지에서 3일간 격리, 타이완은 역시 현지에서 10일 격리

중국은 최소 2주간 현재에서의 격리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미얀마 등은 현지에서 7일간 격리가 필요합니다.

 

국경 열고 닫기가 반복된 만큼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